요리 레시피

[간단한 일상요리 003] 김치볶음밥에 ‘이 것’만 넣으면 맛이 확 달라집니다.

빵글이 2022. 1. 31. 18:1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며칠 전 알려드렸던 김치볶음밥 레시피와는 조금 다른 레시피를 갖고 왔습니다 😉🍚
‘와, 이게 이렇게 잘 어울린다고?’ 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김치볶음밥을 맛있게 만들어 준 ‘이 것’…

저 혼자 먹고 싶었지만 우리 가족 다 같이 먹으면 너무 좋을 것 같아서 4인분 (3.5인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
밥을 저렇게 해놓으니까 무슨 눈사람 매운맛처럼 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


김치볶음밥 재료 [4인분 (3.5 인분) 기준]

김치 국그릇으로 한 그릇
대파
양파 반 개
진간장 2숟갈
설탕 1숟갈
고춧가루 1숟갈
다진마늘 1숟갈
‘마요네즈’ 작게 1.5 숟갈
모짜렐라 치즈
계란후라이


1. (저번 김치볶음밥이랑은 다르게 이번에는 큰 그릇에 재료를 다 섞고 한꺼번에 볶을 예정이에요!)
모든 재료를 다 섞을 수 있는 큰 그릇에 김치 국그릇 한 그릇 정도를 잘게 썰어 넣어줍니다.

 

2. 양파 반 개를 다져줍니다. (양파를 한 개 넣을까 반 개 넣을까 고민했는데 그냥 반 개 넣었어요 ㅎㅎ)

3. 다진 양파를 큰 그릇에 넣어줍니다.

4. 대파를 잘라서 큰 그릇에 넣어줍니다.

5. 진간장 2숟갈 넣어줍니다. (1인분 기준으로는 1숟갈 넣어주시면 됩니다 :) )

6. 설탕 1스푼 넣어줍니다.
김치가 그렇게 매운 편이 아니라서 설탕을 0.9스푼 정도 넣어줬어요 ㅎㅎ

7. 고춧가루 한 스푼 넣어줍니다.

★ 8. 김치볶음밥의 맛을 더욱 살려주는 바로 '이 것' !!!
마요네즈를 1.5스푼 넣어줍니다. ★
진짜 신세계에요... 정말 제발 넣어주세요...

9. 다진마늘 작게 한 스푼 넣어줍니다.

10. 후루룩 호로록 섞어줍니다.
저는 이 때 맛을 살짝 보면서 섞었는데요. 맛이 좀 싱겁다거나 마요네즈 맛이 안난다거나 밋밋하면 마요네즈하고 진간장을 아주 조금씩 추가해주면서 간을 맞춰나갔어요 :)

11. 이제 재료를 다 섞었다면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넉넉하게 둘러줍니다.
(한국말 중에 제일 애매하지만 제일 편리한 단어 : 적당히…)

12. 기름을 두른 팬에 재료를 넣고 볶아줍니다. (저는 빨리 하려고 중불에서 볶았지만 아직 요리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약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세용)
이제 김치가 조금씩 익어가고 걸쭉해지려고(?) 하면

13. 밥을 넣고 비벼줍니다.

14. 국자를 사용해서 눌러서 볶아주시면 밥에 소스가 더 잘 들어갈텐데 저는 그냥 귀찮아서 나무 주걱으로 으쌰으쌰 하면서 볶았어요 :)

15. 중간 크기의 그릇에 밥을 가득 눌러담고 평평하게 만들어서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팬에 다시 넣어주세요.

16. 모양을 만든 밥 주변에 모짜렐라 치즈를 뿌려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덮고 30초 정도 익혔다가 불을 꺼주시고 잔열에 치즈가 익도록 해주세요. (잘못하면 밥이 탈 수도 있어용,,)

17. (앗 오른쪽 치즈가 덜 익었네요?^^)
충분히 치즈를 익혀주시고 뚜껑을 열어줍니다.

18. 이제 맛있게 드시기만 하면 끝~! 입니다. ㅎㅎ

김치볶음밥의 새료운 재료인 ‘이 것’은 바로
‘마요네즈’ 였습니다 ㅎㅎ
정말 맛있어서 더 만들어 먹고 싶었어요 ㅎㅎ
시간되실 때 꼭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당 !
모두 맛있는 식사 하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