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간단한 일상요리 001]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추천 | 쿠지라이식 라면

빵글이 2022. 1. 21. 09:00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 저녁으로 급하게 해먹은 요리인데 진짜 이렇게 맛있는걸 이제서야 만들어 먹었다니.. 하나 더 끓여먹고 싶었지만 작은 위장이 거부를 해서 다음에 다시 해먹기로 했어요.^^
정말 집에 라면과 계란 치즈만 있으면 바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에요 :) 요리 과정도 되게 쉽답니다

‘쿠지라이식 라면’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쿠지라이식 라면은 일본 만화 ‘목요일의 플루토’의 등장인물인 ‘쿠지라이’가 만든 볶음라면이라고 해요.
쿠지라이가 만들었다고 해서 쿠지라이식 라면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나봐요 !


 

짠 ~! 5분만에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이고 진짜 너무 맛있어서 더 끓여먹고 싶은 맛이에요.
제 설명만 잘 따라오시면 정말 맛있는 쿠지라이식 라면을 만들어 드실 수 있답니다 ㅎㅎ

 


쿠지라이식 라면 재료 (1인분 기준)
: 계란 1개
치즈 1-2개
라면 1개
물 (머그컵에 한가득)

1. 우선 후라이팬을 준비해줍니다.
라면 끓일 수 있는 팬이면 다 됩니다.

2. 머그컵에 물을 가득 담고 팬에 부어줍니다.
물 양이 너무 많지도 너무 적지도 않게 부어주시면 됩니다
집에 갖고 계시는 머그컵으로 물 가득 담고 부어주시면 딱 맞을거에요 :)

 

 

3. 물을 끓여줍니다.
물이 끓여지는 동안 라면을 끄내 반으로 자르고 스프와 후레이크를 꺼내놓고 물이 끓어오르길 기다립니다.

4. 아, 계란과 치즈 이 둘은 라면이 반 정도 익었을 때 넣어줄거에요 :)

5. 라면을 넣어줍니다. 물의 양은 라면이 저 정도로 살짝 발을 담근다(?)는 느낌의 양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ㅎㅎ
앗 근데 라면 사이가 너무 멀어보이네요 얼른 붙여줄게요.

 

 

6. 잽싸게 라면 둘을 붙여줍니다. 그리고 라면이 물을 먹고 좀 풀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젓가락으로 살살 면을 풀어줍니다. 하지만 라면을 풀어주기 전에 !!

7. 건더기 스프를 넣어줍니다.
건더기스프는 한 알도 빠짐없이 톡톡 뿌려줍니다.

8. 라면스프는 반만 넣어주세요. 다 넣으면 짜요 .. ㅠㅠ
꼭 반만 넣어주셔야 합니다 !! 저는 손 힘 조절로 3분의 2를 쏟아버렸어요 ^^

 

 

9. 라면과 스프와 물이 잘 섞일 수 있게 휘리릭휘리릭 섞어줍니다. 이 때부터 진짜 맛있는 향이 올라오거든요?! 진짜 얼른 먹고 싶어서 발을 동동 구르게 만드는 매력적인 향이 납니다 .. 글 쓰면서 또 끓여먹고 싶네요. ㅋㅋㅋ

10. 후라이팬 중앙에 달걀의 자리를 만들어주고 톡 깨서 넣어줍니다. 아 얼른 익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오는 비주얼입니다.

11. 달걀 주변으로 치즈 두 장을 직각삼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데코를 해줍니다. 저는 치즈를 좋아해서 두 장을 잘라 넣어봤어요. 더 이뻐 보이네요 ^^

12. 뚜껑을 덮고 1분 정도 기다렸다가 불을 꺼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열고 감탄과 함께 맛있게 먹으면 간단한 식사 뚝딱~! 입니다 ㅎㅎ

 


집에서 5분만에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요리!
쿠지라이식 라면 추천합니다 :)
맛있는 식사 하세요 !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