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레시피

이런 계란찜은 처음이다! (순두부계란찜)

빵글이 2022. 3. 11. 07:40
728x90

안녕하세요 :)
요즘 정말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어 블로그에 들어 올 시간이 없었어요
오늘은 정말 이 레시피를 너무너무 알려드리고 싶어서 급하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

집에 순두부가 있는데 순두부 찌개를 해 먹을 수 있는 재료가 부족했고
유통기한은 얼마 남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는데 우연히 순두부계란찜 요리 레시피를 발견하고 제 방식대로 조금씩 바꿔서 계란찜을 만들었더니 정말 너무 맛있더라구요 !
집에 당근과 파만 있으면 정말 맛있는 계란찜을 해먹을 수 있답니다 ㅎㅎ

<순두부 계란찜 재료>

순두부
당근

계란 4개
참기름
소금
멸치액젓
맛술

1. 먼저 당근과 파를 잘게 다져줍니다.
야채 다짐기로 다질까 했는데 오늘은 왠지 칼로 직접 다져보고 싶어서 열심히 칼질 해봤어요 :)

2. 순두부를 큰 그릇에 넣고 칼로 이쁘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1-2 꼬집을 뿌려주세요.

3. 계란 4개를 준비해서 그릇에 넣고 풀어줍니다.
알끈을 빼고 풀어주면 더 부드럽게 풀리더라구요 :)

4. 이제 여기에 참기름 2.5 스푼을 넣어줍니다.

5. 여기에 멸치액젓 1.5 스푼 넣어줍니다. (저희집에는 새우젓이 없어서,, 그냥 있는 재료 넣어봤어요. 근데 완전 맛있었어요!! 집에 새우젓이 있으신 분들은 새우젓 2스푼 넣어주시면 됩니다.)

6. 맛술 2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사진을 못 찍었지만
마지막으로 물 4스푼을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7. 잘 섞어준 계란물을 이제 순두부 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8. 아까 처음에 다져놓은 당근과 대파를 휘리릭 뿌려주세요.

그리고 랩을 씌우고 전자레인지에 넣고 먼저 5분 30초 돌려주고 난 뒤 중간에 젓가락으로 살짝 안 익은 부분을 풀어주시고,
다시 5분 30초를 돌려주세요. (집마다 전자레인지가 다 다르기 때문에 굳이 5분 30초를 맞추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11분 정도를 두 번으로 나눠서 돌려줬더니 아주 잘 익었어요.)

짠 ~! 맛있는 순두부계란찜이 완성됐어요 ^^*

과연 계란찜에 순두부를 넣으면 맛있을까?
처음 시도해보는 요리여서 기대반 걱정반이었는데
예상과는 다르게 정말 맛있어서 두 번 더 만들어 먹었어요 ㅎㅎ
순두부계란찜으로 아주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요리 레시피 들고 올게요 :)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