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제주도 여행지 추천] 겨울제주 하면 떠오르는 곳 (동백수목원)

빵글이 2022. 1. 17. 19:11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작년 크리스마스 기념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러분은 '겨울 제주'하면 무엇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저는 바로 '동백꽃'이 떠오르더라구요 ㅎㅎ

동백꽃의 개화시기는 11월 말부터 시작해서 2~3월까지 볼 수 있다고 해요 :)
아마 최고로 절정시기는 12월~2월 사이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얼른 이쁜 동백꽃을 보고 싶은 마음에 여행 첫째 날 아침에 바로 동백수목원으로 출발했습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927


오후에 가면 사람이 많다길래 오전에 호텔에서 조식 먹고 바로 출발을 했어요.
오전 11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벌써 동백수목원 안에 사람들이 가득하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제일 걱정했던 건 날씨였어요 ㅠㅠ
크리스마스 기간에 제주도에 눈&비 소식이 하루 종일 있길래 '아.. 이번 여행은 우산은 필수겠네..' 했는데!!!
서귀포로 내려갈수록 날씨가 너무 좋아지는 거에요 !! 진짜 얼마나 행복하고 감사하던지 ㅠㅠ
하지만 바람은 너무나도 강했답니다... ^^ 우산은 필요 없지만 패딩은 필 수 였어요 ㅎㅎ

짠 ~! 동백수목원에 도착을 했습니다 ~!!!
동백수목원에 들어가기 전, 매표소에 들러 입장권을 끊고 들어갔어요.


[동백수목원 입장료]

성인 (일반) 5000원
어린이 (일반) 3000원
성인 (단체) 4000원
(*단체요금은 30인 이상 시 적용된다고 합니다!)
성인 (장애인, 유공자, 경로, 도민) 4000원



겨울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SNS로 여기저기 많이 검색해봤는데요
그중에서 동백수목원이 제일 눈에 많이 들어오더라구요 ㅎㅎ
특히 애기동백나무들이 엄청 거대하고 동글동글하게 잘 조성되어 있는 모습을 보고 감탄을 했습니다.

 

동백수목원에 입장하자마자 보이는 거대한 애기동백나무들..
실제로 보니까 진짜 엄청 크고 동백꽃들이 이쁘게 피어있었어요. 저희 부모님이 이렇게 이쁜 동백꽃은 처음 보신다면서 엄청 감탄하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고 동백수목원으로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핸드폰으로 다 담아낼 수 없을 정도로 거대한 애기동백나무
진짜 너무 이쁘지 않나요? 사진으로 봐도 이렇게 이쁜데 실제로 보면 정말 감탄이 계속 나온답니다 ㅎㅎ

걷다가 발견한 돼지와 닭. 마치 저와 제 친언니랑 대치하는 모습 같아서 찍어봤어요 ^^

동백수목원에는 동백꽃만 있는가? 아닙니다 !!
곳곳에 이쁜 귤나무도 있고 이렇게 돌하르방도 있답니다
볼거리가 많아서 넓은 동백수목원을 돌아다니는 게 전혀 지루하지 않았어요.
사실 동백꽃만 봐도 지루할 틈이 없죠..ㅎㅎ

햇빛 때문에 그늘이 졌지만 햇빛에 비치면 정말 이쁠 것 같은 통로들이 많이 있어요.
그리고 수목원에서는 어디서 어떻게 찍어도 인생샷이 나오더라구요.
동백나무들 위로 맑은 하늘 보이시나요? 진짜 너무 행복했어요 ㅠㅠ 한라산 쪽에서는 먹구름이 가득했지만
동백수목원은 아주아주 맑은 날씨였답니다 ㅎㅎ

아이폰 인물사진 특징
사람보다 동물이나 식물을 더 많이 찍는다. ㅋㅋㅋ
제 인물사진 앨범에 들어가 보면 대부분 저희 집 반려 냥이들하고 꽃이나 나무들이 많더라구요
제 사진은 진짜 손에 꼽을 정도... ㅋㅋㅋㅋ
이번에도 너무 이쁜 동백꽃을 발견하고 이쁜 동백꽃의 모습을 강조하고 싶어 인물사진을 켰습니다.
결과는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

 

파란 하늘과 붉은 동백꽃의 조합은 진짜 말해 뭐해.. 너무 완벽하지 않나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색 조합 ㅠㅠ
관람하는 동안 날씨가 너무 좋아서 진짜 너무 즐거웠어요

다들 감귤 모자 쓰고 인증샷 찍길래.. 저도 도전해봤지만 사진 포즈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실패했어요 ^.^
인생샷 찍기 참 힘드네요 ~~~~!! 그래도 남는 건 사진뿐이니까 어떻게 해서든지 열심히 담아봅니다 ^_^

이렇게 이쁜 동백꽃을 보고 어떻게 감탄하지 않을 수가 있겠어요.. 진짜 행복한 크리스마스,,
동백수목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애기동백나무를 볼 수 있는 장소라고 해요.
이렇게 큰 애기동백나무들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조성되어 있는데 정말 미로 안에 들어온 기분이었어요
저는 끝까지 다 봤다고 생각했는데 입구 쪽에서만 계속 돌아다녀서 동백수목원의 완전 안 쪽까지는 들어가 보지 못했어요.. 그게 너무 아쉽더라구용 ㅠㅠ 그래서 다음 겨울제주여행은 꼭 동백수목원의 곳곳을 돌아다녀봐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애국가에도 등장할 정도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제주 동백수목원..
애국가에 등장할 만한 멋진 풍경을 지닌 동백수목원이었어요.

완전 포토존 !!! 이 사진을 찍고 제가 가서 사진을 찍으려고 하니까 사람들이 포토존이라는 걸 알았는지 막 몰려들더라구요.. 그래서 전 꽤 나중에 찍게 되었답니다... ㅋㅋㅋㅋ
근데 이렇게 이쁜 포토존이 한 두 곳이 아니었어요 !! 진짜 엄청 넓었거든요. :)

동백수목원을 곳곳이 살펴보고 나왔다는 착각과 함께 전망대 쪽으로 올라갔어요.

하.. 진짜 저기 끝까지 가봤어야 했는데 너무 아쉬웠지만 ㅠㅠ 이쁜 동백나무들 동백꽃을 마음껏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ㅎㅎ
전망대에서 보니까 저기 멀리 바닷가도 보이더라구요!
다음 겨울제주는 꼭 동백수목원 곳곳을 탐방하고 와야겠어요

겨울제주여행 계획에 꼭 제주 동백수목원을 추가하셔서 이쁘고 멋진 풍경들 마음껏 감상하고 오시길 바라요 :)
행복한 겨울제주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이상 글 마치겠습니당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