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제부도 물 때 시간, 이용요금, 운영시간 안내)

빵글이 2022. 1. 26. 07:55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최근 서울 근교 제부도에 케이블카가 생겼다고 해서 다녀왔어요. 이름은 서해랑 제부도 해상케이블카입니다. 아침부터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린다는 소식을 듣고 이번에도 아침 일찍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물 때를 잘 맞춰서 가야 이쁜 모습을 볼 수 있다길래 제부도 물 때 시간표 사이트를 찾아서 보니까 1월 23일 일요일 기준으로 아침 9시 4분부터 오후 6시 넘어서까지 물이 빠져있더라구요. 그래서 아.. 케이블카에서 갯벌만 보려나,,? 하는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출발했습니당.

 

 

하지만 아침을 먹지 않고 출발해서 양주 휴게소에 들러 맛있는 황태국밥 한 그릇 먹었습니다.
양주 휴게소가 다른 휴게소에 비해 정말 너무 아담하더라구요. 그래서 휴게소가 맞나..? 해서 보니까 양주 휴게소 간판 위에 '간이 휴게소'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ㅎㅎ 부스터샷 맞고 3일째 되는 날이라 겨드랑이가 너무 아파 약을 먹으려고 했는데 물이 없어서 편의점에서 물 한 병을 사고 나왔어요. 편의점이 어디있나 계속 찾아봤는데 2층에 있더라구요..ㅎㅎ

이제 아우토반 같은 고속도로를 열심히 달리고 달려서 드디어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에 도착했습니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전곡승강장에 도착했어요. 사람이 많을 줄 알고 호다닥 들어갔는데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구요.
9시 오픈하자마자 들어가서 그런 것 같기도 해요.. ㅎㅎ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런지 되게 깔끔하고 약간 새집 냄새 (?)가 났어요. ㅎㅎ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전곡 승강장 주소>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1-10 서해랑 제부도해상케이블카 전곡 승강장


<제부도 물 때 시간표 홈페이지>

https://www.hsuco.or.kr/etc/1035/cal.do

 

화성도시공사

화성도시공사

www.hsuco.or.kr

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제부도 물 때 시간표가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서해랑의 시그니처는 케이블카 상단의 캐빈과 타워를 조합한 형태의 '서',
제부도의 석양과 바다를 가로지르는 모세의 기적을 모티브로 착안한 '해',
그리고 끊임없이 순환하는 움직임을 표현한 '랑'의 형태적인 특징을 살려 제작했고, 이를 통해 현대의 트랜디한 감각을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를 했습니다.

저는 전곡승강장에서 케이블카를 탑승했는데요,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의 전곡승강장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져 있구요.
다양한 매장과 루프탑 테라스가 있어 케이블카에 탑승하시기 전에 제부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1층은 매표소와 C27 팝업스토어가 있구요, 2층에는 프로방스 팝업스토어, 편의점, 그리고 쇼핑몰이 오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오픈 안했어용! 1월 23일 기준)
그리고 3층은 승강장과 호연담 ('넓은 하늘을 즐기다' 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장소입니다)이 있습니다.
1층에서 티켓을 발권 받으시고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해 3층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를 일몰 시간 때에 맞춰서 가시더라구요. 하지만 저희는 시간이 많지가 않아서 오전에 다녀왔습니다..^^ 오전에도 정말 이뻤어요 :)
일몰 이후에 승강장에서 보여지는 아름다운 제부도의 야경을 보실 수 있구요, 또 일몰 시간 때에 맞춰서 가시면 아주 멋진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운영 시간 (1월 ~12월)>

 

주중 (월~금) 10:00 ~20:00 (매표마감 19:00)
주말 (토,일) , 공휴일 09:00~ 21:00 (매표마감 20:00)

* 탑승권 발권은 폐장시간 30분 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 악천후 또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운영시간은 변경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 바랍니다.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예매/예약/이용요금>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는 온라인 예매와 현장 구매 두 가지 방법으로 티켓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매는 <네이버 예약> 혹은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홈페이지> 에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예약>에서는 2월 28일까지 오픈 특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케이블카 탑승 하루 전까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케이블카 탑승권을 예매하시면 10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다고 하니까 이 좋은 기회 놓치지 마시고 꼭 혜택 받으시길 바라요 ! :)
저는 네이버 예약이 당일에도 되는 줄 알고 케이블카 타러 가는 날에 예매하려고 보니까 안되더라구요..^^ 저처럼 이런 실수 하지 마시고 꼭 케이블카 타기 전 날까지는 꼭 네이버 예약에서 티켓 구매를 해주세용 !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는 바닥이 불투명한 일반 /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 캐빈 이용 요금 (원래 가격 / 오픈 특가)


- 일반 왕복 대인 (19,000 / 16,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15,000)
- 일반 왕복 소인 (15,000 / 13,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12,000)
- 일반 편도 대인 (16,000 / 13,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13,000)
- 일반 편도 소인 (13,000 / 11,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10,000)
- 스피드 일반 왕복 (40,000 / 34,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32,000)
- 프리미엄 일반 왕복 (250,000 / 210,000) / ( ~ 2/28 네이버 예약시 200,000)

크리스탈 캐빈 이용 요금 (원래 가격 / 오픈 특가)

- 크리스탈 왕복 대인 (24,000 / 20,000) / (~ 2/28 네이버 예약시 19,000)
- 크리스탈 왕복 소인 (19,000 / 16,000) (~ 2/28 네이버 예약시 15,000)
- 크리스탈 편도 대인 (20,000 / 17,000) (~ 2/28 네이버 예약시 16,000)
- 크리스탈 편도 소인 (16,000 / 13,000) (~ 2/28 네이버 예약시 13,000)
- 스피드 크리스탈 왕복 (50,000 / 42,000) (~ 2/28 네이버 예약시 40,000)
- 프리미엄 왕복 크리스탈 (300,000 / 250,000) (~ 2/28 네이버 예약시 240,000)

현장 할인은

-화성 시민은 약 30% 할인 예매가 가능
-전곡/제부도민은 약 50% 할인 예매 가능
* 현장 예매 시 신분증 (주민등록증, 학생증)을 지참해야 할인 예매가 가능합니다.
* 다른 할인과 중복하여 할인은 불가능 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왼쪽에 직접 직원분들에게 티켓을 예매하고 발권받는 곳이 있구요,
바로 직진하시면 무인 발권기가 있습니다.

티켓 잊지 말고 꼭 가져 가세요 ~ ^^

역시 저는 고소 공포증이 있기 때문에 일반 캐빈을 선택하고 줄을 서서 케이블카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오픈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어서 대기 시간이 길지 않았어요 :)

케이블카를 타고 열심히 제부도로 이동하고 있었는데요, 막 물이 빠지기 시작하고 있어서 그래도 바닷물 위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갈 수 있었어요.
그 옆에는 섬과 육지를 잇는 도로가 열려서 차들이 부지런히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마치 부지런한 개미들이 열심히 귀엽게 움직이는 모습 같았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가면서 보니까 모든게 다 미니어처 같더라구요 ㅎㅎ
아침에 하늘에 구름이 많이 껴있어서 흐릴까봐 걱정했는데 케이블카에서 내리니까 하늘이 점점 맑아지더라구요 ㅎㅎ 날씨요정과 함께해서 그른가?! ㅎㅎ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 제부 승강장에 도착을 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제부도 섬 한 바퀴를 돌기로 했어요.
걸어서 구경하는데 2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서 10,000걸음 정도 걷겠구나 ^^ 하고 열심히 걷기 시작했습니다.
빨간등대부터 시작해서 산책로를 걷고 제부도 해수욕장에 도착해 카페에서 조금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계획을 짰어요.

짠 ~! 제부 승강장에서 내리자마자 갖고 나온 지도입니다 ㅎㅎ 이 지도 없었으면 제부도 어떻게 돌아다녔으려나 싶을 정도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어요 !

빨간등대 ~! 저는 사실 동해에 있는 그런 단순한 등대인 줄 알았는데 되게 화려하게 꾸며놨더라구요 ㅎㅎ 왠지 저녁 되면 불빛 켜지고 되게 이쁠 것 같았어요.

산책로 입구에서 만난 냥이,, 왠지 이 집에서 사는 냥이 같았어요.. 진짜 너무 귀여워,, 혹시 친화력 좋은 고냥이일까? 하고 다가갔더니
'말로 할 때 가라'의 뉘앙스로 애오애옹 하면서 자리를 비키더라구요..^^ 미안 냥이야..

이번엔 치즈냥이,, 고등어랑 같이 한 집에서 사는 것 같아 보였어요. 저 집 주인님은 정말 행복하실 것 같아요,,,,

산책로를 걷다보면 중간중간 이런 안내판 (?)이 있고 의자와 전망대도 만들어져 있어서 산책할 때 전혀 지루하지 않았어요 :)

 

 

저~~~~ 멀리 보이는 케이블카와 빨간 등대, 그리고 정말 잘 조성되어 있는 해안 산책로. 해안 산책로는 약 0.8km 의 짧은 길이라서 걷다보면 해수욕장에 도착해있더라구요 ㅎㅎ 해수욕장은 언제 나오냐며 ~~ 얘기하는 순간 바로 보이는 제부도 해수욕장 ㅋㅋ

중간중간 이렇게 귀여운 조각상(?)들과 맑은 바닷물의 조합 정말 이뻤어요 ㅎㅎ 그리고 하늘도 맑아서 아름다움이 배가 되었던 순간이었답니다.

 

 

제부도 해수욕장 도착! 갈매기들이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ㅎㅎ 사람들을 피하지 않는 갈매기들,, 해안 산책로 입구에서 새우깡을 팔고 있었는데 사올 걸 그랬어요.. 새우깡 갖고 계신 분들이 갈매기들한테 엄청 인기가 많더라구요.. ㅋㅋㅋ

 



그리고 제부도 해수욕장에서 한 카페를 들렀는데요, 정말 여유롭게 시간 보내기 딱 좋은 카페였어요. ㅎㅎ
카페에 대한 포스팅은 이전에 올려서 밑에 링크를 첨부해놨으니 한 번 꼭 확인해주세용 ! ㅎㅎ

2022.01.25 - [여행] -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맛도 좋고 뷰도 이쁜 제부도 신상 카페 - 이니씨오 (inicio)

이렇게 이쁜 조개들과 돌도 줍고 ~!
해수욕장에 물이 쫙 빠져서 정말 이쁜 조개껍질들을 많이 구경할 수 있었어요 ㅎㅎ 중간중간 물고기 뼈도 보여서 넘나 무서웠던..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하나 싶었던 순간이 몇 번 있었지만 자연의 순리이니 뭐 어쩔 수 없다.. 하고 그냥 조개껍질이나 열심히 구경했습니다,, (의식의 흐름)

물이 빠지면 솔직히 이쁠거라고 생각은 안했는데.. 너무 이쁘더라구요.. ㅎㅎ 날씨가 좋아서 더 그런 것 같았어요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이 꽤 많아서 아이들이 갯벌을 걸어다니며 꺄르륵 거리는 모습,
강아지들이 신나서 모래밭을 열심히 뛰어다니는 모습,
너도나도 모여서 사진찍고 행복해하는 모습 등등 마음 따뜻해지는 모습들을 너무나도 많이 봐서 정말 좋았답니다 ㅎㅎ

매바위 !! 케이블카에서 내리기 직전에 발견한 곳이었는데 드디어 마지막 코스로 가게 되었어요. 맨 오른쪽 세번째에 있는 저 바위는 영화 <고질라>에 나오는 고질라가 입을 벌리고 있는 모습 같아서 열심히 찍었어요 ㅋㅋ
제부도 매바위는 제부도 남쪽 끝자락에 있는 바위섬이구요.
제부도 해변의 명물로 알려져 있는 바위로, 생김새가 매의 부리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해요.
만조 때는 바다에 떠 있는 섬이 되지만, 간조 때에는 땅이 보이면서 부드러운 모래와 자갈로 이루어져있는 곳이라서 걸어서 매바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보니 매의 부리처럼 생기긴 했네요 ㅎㅎ

가까이서 보니까 정말 컸어요!! (당연한 소리)
더 가까이 가서 보고 싶었지만 주의 안내판이 있길래 조심스럽게 멀리서 구경하고 (사실 시간이 없었어요...ㅋㅋㅋ) 돌아왔답니다..

 

 

제부 승강장 내부의 모습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화장실도 되게 좋았어요 ㅎㅎ 따뜻한 물 나와서 넘나 행복했어요.

케이블카를 타기 전에 이렇게 모니터로 실시간 탑승 안내를 보여주고 있어서 내 앞에 대기 인원이 몇 명 정도 있는지, 그리고 대기 시간은 몇 분 정도 걸리는지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다시 전곡 승강장으로 돌아가는 길에는 물이 많이 빠져서 땅이 보이더라구요. 물길이 나 있는 모습이 정말 멋졌습니다,,
그리고 한 경운기가 갯벌로 들어가는 모습을 봤는데 머드맥스가 생각나더라구요,,,,ㅋㅋ
짧은 제부도 여행이었지만 정말 너무 알차고 행복했던 시간이었습니다 :)

진짜 모세의 기적을 보는 것 같은 이 모습.. 어떻게 물이 이렇게 쫙 빠질 수가 있는걸까요,, 넘나 신기한 것.. 과학 공부를 더 해야겠어요..ㅎㅎ

 

 

물길이 너무 아름답게 나있어서 계속 찍었어요. 물이 빠진 모습을 보면서 가는 것도 정말 매력 포인트 중에 하나였습니다. ㅎㅎ

서해랑 제부도 해상 케이블카는 육지와 제부도를 이어주는 도로가 물에 잠겨도 맘 편히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그래도 한 번 쯤은 차를 타고 저 도로를 달려보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 날이 좀 더 따뜻해질 때 다시 한 번 찾아가고 싶습니다 ㅎㅎ
2월 28일까지 네이버 예약에서 오픈 특가로 1,000원을 더 할인해 주는 혜택 꼭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행복한 여행 되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