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평창 가볼만한 곳] 예쁜 꽃밭과 함께 우릴 반겨주는 청옥산 육백마지기

빵글이 2022. 1. 19. 18:52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
당일치기로 충분히 즐기고 올 수 있는 청옥산 육백마지기를 다녀왔어요.

저는 요즘 주말마다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는데요,
예전에는 강원도나 지방여행을 가기 위해서는 1박 2일은 필수라고 생각했는데 당일치기 여행이 너무나도 매력적이라는 걸 깨닫고 주말마다 당일치기로 어디가 좋을지 열심히 계획하곤 한답니다 ㅎㅎ

제가 갔다 온 시기는 6월이었어요.
우연히 sns에서 한 사진을 봤는데 풍력발전기와 함께 이쁘게 피어있는 꽃들을 보고 여기 꼭 가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평창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떠오르는 장소는 대관령 양떼목장이나 안반데기 뿐이었는데, 이렇게 좋은 곳을 알게 되어서 너무나도 행복했어요 :)
한창 사람들 사이에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던 때라 일찍 가지 않으면 사람들이 몰릴 것 같아서 새벽 5시 에 출발을 했습니다.

청옥산 육백마지기는 해발 1,200m에 위치해 있구요, 왜 이름이 육백마지기일까 궁금해서 찾아보니까 평지가 드문 강원도 산골에 볍씨 육백 말을 뿌릴 수 있는 곳이라고 해서 육백마지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 (곤드레 나물과 여러 산나물들이 많이 자생한다고 해요!)
육백마지기는 대관령의 고랭치 채소밭보다 무려 400m나 더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여름에 모기가 없고 시원한 곳이라고 해요.
아침 5시부터 쉴틈없이 달리고 달려서 도착한 청옥산 육백마지기.
혹시나 지대가 높아서 구름이 잔뜩 껴있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날씨가 너무 좋았어요 :)

 

 



청옥산 육백마지기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주차장으로 진입하면서 보이는 데이지 꽃밭을 보면서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어요. 여기가 한국인지 해외인지 헷갈릴 정도로 정말 이쁜 곳이었답니다. 뭔가 알프스 미니어처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ㅎㅎ
아침 일찍부터 출발했는데도 주차장에 차들이 꽤 있더라구요. 사실 주차장이 그렇게 넓지가 않아서 오후 정도 되면 진짜 꽉 차겠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차박하시는 분들도 봤는데 날씨가 덥지가 않아서 차박하기 딱 좋은 날씨였어요 ㅎㅎ

꽃밭 조성도 되게 잘 해놓아서 사진 찍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다만 길이 만들어지지 않은 곳에 들어가서 꽃이 훼손된 곳이 여러 군데 있어서 가슴이 아팠답니다..
부디 이번에는 꽃밭 훼손 없이 정해진 장소에서 사진 찍어주시길 바라요..!
오전인데도 저 같이 일찍 구경하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꽤 많이 있었어요. 사람 없는 곳에서 사진을 찍고 싶어도 워낙 사람들이 많아서 개인사진 찍기가 힘들었어요..ㅋㅋ

 

 

이쁜 데이지 보고 가세요 ~! ㅎㅎ
꽃이 이쁜만큼 꿀도 많이 머금고 있는지 많은 벌들이 꿀을 채취하느라 정신 없더라구요 ㅎㅎ 벌에 쏘일까봐 조심조심 움직였다는..ㅋㅋ
날씨가 정말 너무 좋아서 사진들이 다 이쁘게 나왔어요 :)

 

 

이 사진은 약간 핀터레스트에 올라갈 것 같은 재질의 사진 같지 않나요..? ㅎㅎ
계속 언급하는 것이지만 파랑+초록+화이트의 조합은 사람의 마음을 참 편안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색이기도 합니다 ㅎㅎ
꽃밭들 사이로 만들어져있는 길을 걷다 보면 이렇게 이쁜 사진들을 마음껏 찍으실 수 있어요 !
전체 모습을 더 많이 담아내고 싶었지만 곳곳에 훼손되어 있는 꽃들을 볼 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파서 많이 담아내지 못했답니다..ㅠㅠ

 

저 멀리 보이는 풍력발전기 덕분에 더 멋진 풍경을 담아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
역시 청옥산 육백마지기도 고지대라서 바람이 많이 부는지 풍력발전기가 많이 세워져 있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제가 갔던 날에는 바람이 크게 불지 않았고 평화로운 날씨였어요 ㅎㅎ

이 사진을 딱 찍고 순간 알프스의 모습이 떠올랐어요.
요즘 정말 국내여행의 매력에 푹 빠져서 가고 싶은 곳이 정말 넘쳐나고 있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소심하게 담아본 인증샷 !! 약간 보호색인가 싶을 정도로 청옥산의 푸른 색이랑 상의 색깔을 맞춰 입어봤어요 ㅋㅋㅋ
꽃이랑 같이 찍고 싶었는데 너무 사람들이 많아서 아예 구석진 곳으로 와서 아무렇게나 찍어봤답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당일치기로도 충분히 여유롭게 즐기고 올 수 있는 청옥산 육백마지기 이번 봄-여름 시즌에 꼭 다녀오시길 추천드려요 :)

 



! 주의사항 및 꿀팁 !
- 주차장이 넓은 편이 아니라서 일찍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
- 꽃밭에서 사진을 찍을 때는 꼭 정해진 곳에서만 찍어주세요. 꽃밭을 훼손시키지 말아주세요 ! :)
- 화장실에 휴지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 휴지도 꼭 챙겨주세요 :)

청옥산 육백마지기의 모습을 영상으로도 확인해주세요 !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 보내세요 :)
감사합니다.

 

728x90